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는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세종시민운동장일원에서 진행되며, 이번 행사는 21회째를 맞이한 전통 있는 축제입니다.
조치원에서 복숭아를 재배한지 올해로 115년 된 해이기도 합니다. 덥고 습한 여름철에 이 시원한 과일을 맛보며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복숭아축제에 방문해 보아요.
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 주요 행사 및 볼거리
물놀이장
행사 기간 동안 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는 물놀이장이 운영되어 더위를 식힐 수 있고 또 여러가지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있게 준비를 많이 하였다고 해요.
복숭아 화채 나눔 행사
태권도 뮤직 퍼포먼스와 함께 진행되는 복숭아 화채 나눔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함께 복숭아를 맛보고 태권도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.
먹거리와 푸드트럭
축제의 진정한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먹거리일 텐데요. 축제 기간 내내 먹거리 광장과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.
주민 페스타 및 복숭아 판매
주민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 페스타와 호우 피해로 판로가 어려운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복숭아 판매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.
야시장과 어린이를 위한 공연
전통 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야시장과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, 비눗방울 쇼 등 다양한 공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별빛 콘서트와 드론쇼, 맥주 광장
저녁에는 별빛 콘서트와 드론쇼를 감상할 수 있으며, 맥주 광장을 통해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지난 장마기간 피해를 많이 입은 세종, 조치원인근의 농가를 돕기위해 축제 기간에 많은 방문을 해주시고 더불어 맛있는 복숭아를 많이 구매해 주셔서 농민들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축제 되었으면합니다. 저도 처가가 바로 옆 오송인데 축제 기간에 한번 방문 해야겠네요.